[평택=뉴스핌] 이성훈 기자 = 경기 평택시와 평택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 정책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자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6년 제19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신입 위원 2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과 '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운영 조례'에 따라 운영되는 청소년 참여기구다.

모집 기간은 공고일로부터 2월 10일까지이며 지원자는 평택시청소년재단 누리집 공지 사항에서 지원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활동은 오는 3월부터 2027년 2월까지 1년간이며 평택시에 거주하거나 평택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된 위원들은 청소년 정책 포럼 및 토론회 개최, 청소년 권리·인권 모니터링, 청소년 정책과제 발굴 및 제안, 온오프라인 정책 창구 운영, 경기도 내 청소년참여위원회 교류 활동 등 다양한 정책 참여 활동에 참여한다.
또 위원들에게는 평택시장 명의의 위촉장 수여, 정기회의 참석 시 수당 지급, 활동 내용 생활기록부 기재,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및 각종 대회 참여 기회 등 실질적인 혜택이 제공된다.
평택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이 정책의 수혜자가 아닌 주체로서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끄는 소중한 경험의 장"이라며 "청소년 정책과 사회 참여에 관심 있는 청소년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krg0404@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