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전북 장수군은 오는 9~10일 계남면 장수IC 입구 '장수 만남의 광장'에서 '장수몰 with 광장페스타 시즌1: 맥주'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수군과 신활력플러스추진단, 우석대학교 RISE 사업단이 공동으로 추진하며, 군 먹거리를 활용한 소규모 축제를 통해 생활인구 증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여름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체험, 먹거리, 농특산물이 어우러진 야외형 테마 축제로서 시원한 장수 생맥주와 함께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축제다.
![]() |
광장페스타(시즌1 맥주) 포스터[사진=장수군]2025.08.07 gojongwin@newspim.com |
행사장에서는 사과, 블루베리, 토마토, 수박 등 청정 장수 농특산물을 판매하며 미국식 해물찜, 치킨, 베트남 음식, 버거, 빙수 등 다양한 먹거리도 제공된다.
또한 감자고추장 만들기와 티셔츠 꾸미기, 물총 체험 등 가족 단위 참여가 가능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 선보이는 농특산물과 먹거리 및 체험 상품은 모두 지역 농업인과 소상공인이 직접 기획해 지역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더불어 공식 온라인 쇼핑몰 '장수몰'과 연계해 페스타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구매권을 운영한다.
'광장페스타 할인구매권'은 장수몰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5000원 단위로 최대 5만원까지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40% 할인된다.
행사장에서 실물 구매권으로 교환해 농특산물 구입이나 먹거리·체험 프로그램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다. 개인별 최대 할인 혜택은 2만원이며 구매·교환·사용 모두 행사 종료일인 10일까지 가능하다. 현장에서 가입 및 구매 절차 안내도 진행한다.
장수군은 이번 시즌1 맥주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장류·막걸리·김장·발효 등 다양한 테마의 소규모 릴레이 페스타를 순차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최훈식 군수는 "첫 개최되는 '광장페스타'를 통해 고품질 장수군 농특산물과 온라인 쇼핑몰 '장수몰'을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군민과 관광객이 방문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한 생맥주와 함께 즐겁고 특별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gojongw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