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뉴스핌

증권·금융 증권

속보

더보기

나이벡 "노인성 퇴행 질환 조기선별 인자 발굴 연구결과, 바이오머티리얼즈 게재"

기사입력 : 2021년11월02일 10:49

최종수정 : 2021년11월02일 10:49

[서울=뉴스핌] 백지현 기자 = 나이벡은 바이오 조직 재생과 관련한 연구 논문을 SCI급 학술지인 바이오머티리얼즈에 게재했다고 2일 밝혔다.

[로고=나이벡]

바이오머티리얼즈는 생체 재료공학 분야 1위 저널로 인용지수(IF)가 12.479를 기록할 만큼 학계나 업계에서 인용률이 높은 것으로 유명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저널이다.

논문의 제목은 'ROS 방출 하이드로젤에 혼입된 편도줄기세포에서 GRP78의 세포 표면으로의 translocation촉진 및 골재생, 근골격 기능 회복 유도연구'로 나이벡을 비롯해 충북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아주대학교, 서울대학교가 산학연구 협력을 통해 공동으로 연구 논문을 발표했다.

이번 논문은 퇴행성 질환의 원인이 되는 세포 노화 및 질환에 대한 조기 선별인자를 발굴한 최초의 논문으로 의미가 크다. 약물전달 플랫폼 'NIPEP-TPP' 전달시스템과 단백질의 융합 시너지 효과로 향후 주요 질환 예방 신약 개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나이벡 관계자는 "세포 노화 및 퇴행성 질환의 원인이 되는 조기 선별 인자에 작용할 수 있는 펩타이드를 발굴하고 약물전달시스템인 NIPEP-TPP와의 융합으로 질병의 조기 진단뿐 아니라 예방 및 치료에도 폭넓게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라며 "이번 연구를 통해 발굴한 바이오마커를 이용하여 파킨스, 치매와 같은 퇴행성 질환에 대한 진단 및 치료에도 응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ovus23@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北, 하루만에 발열자 39만명...김정은 "인민군 투입하라"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전날 비상협의회를 소집하고 "국가가 조달하는 의약품들이 약국을 통해 주민들에게 제 때 전달되지 못하고 있다"며 내각과 보건부문의 무책임한 사업 태도를 강하게 비판했다. 북한 관영매체 조선중앙통신은 16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은 15일 또다시 비상협의회를 소집하고 방역대책토의사업을 진행했다"며 "김정은 원수님께서 협의회를 지도하셨다"고 보도했다. 2022-05-16 07:11
사진
방한 바이든, 정의선 만남에…현대차 美 전기차 공장 발표 '관심' [서울=뉴스핌] 정승원 박준형 기자 = 현대자동차의 미국 내 전기차 전용 공장 설립이 임박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번 주 방한 기간 중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과 만날 것이란 관측이 제기되면서 미국 전기차 공장 설립 관련 구체적 내용이 발표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16일 외신 보도 및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미국에 전기차 전용 공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이 미국에 전기차 전용 공장을 짓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ABC뉴스 등 외신은 현지 소식통을 인용해 현대차가 바이든 대통령의 한국 방문에 맞춰 미국 조지아주 서배너 인근에 70억달러(약 9조335억원) 규모의 전기차 공장 설립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로이터통신도 주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현대차그룹이 조지아주에 전기차 공장을 새로 짓기 위해 주당국과 2022-05-16 05: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