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이수호 기자] CJ제일제당은 충남 예산군 덕산면에서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주최하는 '제14회 페닐케톤뇨증(PKU) 가족 캠프'를 후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날과 오는 18일 양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CJ제일제당은 경비 일부와 자사에서 생산되는 PKU 환아용 '햇반 저단백밥'을 지원한다.

PKU는 단백질에 포함된 페닐알라닌이 혈액·뇌 조직 중에 축적돼 정신지체나 성장장애를 일으키는 희귀병이다. 우리가 매일 섭취하고 있는 동물성·식물성 단백질 식품은 약 2~6%의 페닐알라닌을 포함하고 있다. 그래서 페닐케톤뇨증 환아들은 단백질이 거의 없거나 적은 식품인 전분면·사탕·감자류·채소와 과일만 섭취해야 한다.
'PKU 가족 캠프'는 PKU 환아와 가족 160여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보와 희망을 주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PKU 환아 관리를 위한 질환치료 및 식이요법 정보 제공, 전문의들과의 질의응답, 질환을 이겨낸 극복 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09년 PKU를 포함한 단백질 제한이 필요한 선천성 대사질환자를 위한 '햇반 저단백밥' 출시 이후 2010년부터 매년 후원하고 있다.
김병규 CJ제일제당 햇반팀 부장은 "특수 질환을 앓고 있는 이들과 가족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제품 출시에만 그치지 않고 매년 열리는 PKU 가족 캠프도 후원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이수호 기자 (lsh5998688@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