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대, 연구 성과 공유·학문적 교류 성과
산업 가치 창출 ·제천의 발전 가능성 제시
[제천=뉴스핌] 조영석 기자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유치한 '세명대학교와 함께하는 알기 쉽고 재미있는 천연물산업 세미나'가 지난 23일 한방엑스포공원 내 한방생명과학관에서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지역 소재 대학이 엑스포에 동참해 천연물산업의 연구 성과를 널리 공유하고, 지식 확산과 산업 가치 창출을 통한 제천의 천연물산업 중심지 도약이라는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 |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세미나.[사진=제천시] 2025.09.24 choys2299@newspim.com |
세미나에서는 세명대 바이오제약산업학부 이화진 교수가 '천연물 유래 항염증 및 항종양 활성 선도물질 탐색'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세명대학교 보건바이오대학과 한의과대학의 교수와 학생 및 엑스포 관람객 등 200여 명이 참석해 학문적 교류의 장을 넓혔으며, 관람객들은 세미나에 통해 천연물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였다.
이번 세미나는 엑스포 개최 기간 중 4회에 걸쳐 열리며, 남은 일정은 10월 2일, 14일, 15일이다. 2일에는 ▲세명대 한의과대학 최수지 교수의 '한의학적 관점에서 본 천연물과 백세시대'가 14일에는 ▲임상병리학과 문철 교수의 '천연물 유래 물질의 면역기능 조절과 평가'가 15일에는 ▲바이오제약산업학부 신용국 교수의 '제천시 천연물산업 발전 방안 고찰'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choys229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