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손지호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운영하는 국민체력100 대구체력인증센터가 휴머닉스로부터 인공지능 프리 웨이트 머신을 기증받았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29일 대구체력인증센터에서 열린 기증식에서는 휴머닉스 김혜현 이사가 참석해 공공 체육 서비스를 통한 국민 건강 증진을 바라는 마음을 담아 약 2000만원에 달하는 '세짐(SEGYM)'을 정철락 스포츠진흥본부장을 포함한 체육공단 관계자에게 전달했다.
![]() |
[서울=뉴스핌] 손지호 기자 = 대구체력인증센터 첨단장비 기증식 단체 사진.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2025.08.04 thswlgh50@newspim.com |
휴머닉스에서 기증한 '세짐(SEGYM)'은 중량 원판 교체 없이 최대 300㎏까지 하중 생성이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 첨단 체력 단련 장비다. 0.1㎏ 단위의 정밀 하중 제어, 좌우 밸런스 측정, 과부하 방지 시스템 및 재활치료를 위한 기능성 트레이닝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정철락 스포츠진흥본부장은 "고가의 첨단 장비를 선뜻 기증해 준 휴머닉스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이 장비를 통해 국민체력100 참가자들에게 정밀하고 과학적인 체력 측정 결과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휴머닉스 김혜현 이사는 "세짐(SEGYM)을 이용해 국민에게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체력 관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thswlgh5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