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의견 공유 가능한 소통형 커뮤니티 플랫폼
당일 시가 대비 종가에 대한 매수·매도 예측 투표 통해 시장 심리 파악
[서울=뉴스핌] 김가희 기자 = LS증권은 30일 파생상품 투자자들이 실시간으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롱숏 커뮤니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롱숏 커뮤니티는 당일 시가 대비 종가에 대한 매수(롱)·매도(숏) 예측 투표를 통해 시장 심리를 파악할 수 있는 소통형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 |
[사진=LS증권] |
롱숏 커뮤니티는 ▲롱·숏 포지션 예측 투표(KOSPI200선물 기준) ▲시황 변화에 따른 실시간 의견 교환 ▲포지션 예측 이벤트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LS증권의 투혼MTS에서 이용할 수 있다.
LS증권은 파생상품 고객층 증가 및 투자 패턴 다양화에 주목해 롱숏 커뮤니티를 도입했다고 강조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투자자들이 시장 방향성을 빠르게 파악해 투자 전략에 반영할 수 있으며 투자자 사이 정보 공유 속도와 매매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LS증권 관계자는 "롱숏 커뮤니티는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시장에 대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소통 창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혁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파생상품 시장에서 차별화된 커뮤니티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S증권은 롱·숏 포지션 예측 투표에 참가한 고객을 대상으로 수수료 상품권, 금 3돈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rkgml9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