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4일 구청서 열려...기업·구직자 사전 접수 가능
[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 서구는 다음달 14일 구청에서 '상반기 굿잡(JOB)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금융, 제조, 사회복지 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 기업이 참여해 구직자들과 현장 면접을 진행한다. 또 50여 개 간접 참여기업은 전문 직업상담사를 통해 채용 정보 상담과 현장 알선을 제공할 예정이다.
![]() |
대전 서구 일자리박람회 포스터. [자료=대전 서구] 2025.04.30 nn0416@newspim.com |
특히 올해는 외국인과 유학생 국내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1대1 전문 컨설팅 프로그램이 신설됐으며 취업 전문 유튜버의 동기부여 강연과 창업 성공 전략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박람회 참가 기업은 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장 면접을 원하는 구직자는 서구청 일자리지원센터에 이력서를 사전 접수하거나 행사 당일 이력서와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또 전문가 특강은 서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구민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지원할 것"이라며 "많은 구직자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