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광명시는 시민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행정으로 광명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2022년 동 방문 인사 및 시민과의 대화'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2022년 동 방문 인사 및 시민과의 대화'는 오는 14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오전, 오후 2번 18개동을 대상으로 열리며 현장에서 올해 시정의 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직접 시민의 생생한 의견을 경청해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 |
| 광명시는 시민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행정으로 광명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2022년 동 방문 인사 및 시민과의 대화'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광명시] 2022.03.13 1141world@newspim.com |
시는 이번 대화가 완전한 회복을 위한 민생경제 활성화, 뉴타운, 3기 신도시, 재건축 등 큰 변화를 앞두고 있는 광명시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구상을 시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의 주요 현안사항을 시민께 정확히 알려드리고 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빠짐없이 담아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이를 통해 진정한 자치분권도시, 다 같이 잘사는 경제도시,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 시민의 꿈을 실현하는 문화예술도시를 만드는데 한발 더 나아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지난해에 개최한 시민과의 대화에서 244건의 건의사항을 접수받아 이 중 182건을 완료해 시정에 반영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행정을 펼치고 있다.
1141world@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