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김해시가 보안분야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지난 29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시큐리티어워즈 코리아 2021 시상식에서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 |
강복순 김해시 정보통신과장(오른쪽)이 29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시큐리티어워즈 코리아 2021 시상식에서 공공부문 대상을 받고 기뻐하고 있다.[사진=김해시] 2021.12.30 news2349@newspim.com |
시큐리티어워즈 코리아 2021'은 국내 보안산업을 선도하는 기업·기관 등의 보안전문가로 구성된 조직위원회에서 심사해 보안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관, 기업, 제품 서비스 등을 선정·시상하는 행사이다.
이번 수상은 모든 분야에 보안 취약점이 발생되지 않도록 예방 및 신속한 조치를 취하고 각종 정보화 및 IoT사업을 시행함에 있어 정보활용과 통제의 균형을 맞춘 김해시의 안정적 시스템 운영이 수상 요인으로 보인다.
그간 시는 지자체로는 선도적으로 정보보호 전문팀을 신설 운영하고 전직원 보안 마인드 강화를 위한 정보보안 교육을 매년 실시해 왔으며, 첨단 보안시스템 및 보안장비 운영을 위한 꾸준한 예산 확보, 전문성 있는 공무원 양성을 위한 전문직위 제도 도입 등 다각적 노력을 하고 있다.
강복순 과장은 "신뢰성 있는 시정 운영을 위한 첫걸음은 강한 정보보안에 있다"고 진단하며 "꾸준한 관심과 투자로 우리시 정보보안이 인적·물적으로 빈틈없는 보안이 유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