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엄지의 제왕'에서 물 제대로 마시는 법을 소개한다. <사진=MBN '엄지의 제왕' 캡처> |
[뉴스핌=황수정 기자] '엄지의 제왕'에서 물의 중요성을 살펴본다.
22일 방송되는 MBN '엄지의 제왕'이 '매일 먹는 물이 나를 살린다'를 주제로 꾸며진다.
촉촉하고 윤기나던 피부가 나이들수록 메마르고 거칠어진다는 건 몸이 건조해졌다는 증거다. 피부가 건조하면 몸속 세포가 건조해지고 결국엔 내장과 뼈, 뇌까지 메마를 수 있다.
전문가는 여러 가지 가정에서 물로 끓여먹는 재료들에 대해 "물처럼 마시면 안된다"며 "제대로 된 물을 마셔야 한다"고 말한다. 이어 또다른 전문가는 "물을 잘 마시면 20일이면 새롭게 태어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2주간의 기적, 물 프로젝트'의 결과를 보여준다. 대사증후군에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 당뇨까지 있었던 3명의 주부가 직접 참여해 그 놀라운 변화를 공개한다.
물 프로젝트의 핵심은 '제대로 흡수시켜라' '잘 배출시켜라' '물 맷집을 키워라'다. 'OO홍차'를 마시고 물 맷집 단련 운동을 하는 방법과 다양한 곡차 중 으뜸인 보리차를 제대로 끓여먹는 방법, 수분 대사를 원활히 하기 위한 'OO OO'을 이용한 찜질법도 소개한다.
한편, MBN '엄지의 제왕'은 22일 밤 11시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황수정 기자(hsj121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