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장어구이 맛집을 소개한다. <사진='만수정' 홈페이지> |
'생방송 오늘저녁' 장어구이 맛집, 무항생제 장어vs장어구이 삼합vs산삼에 싸먹는 장어…가성비 끝판왕 어디?
[뉴스핌=정상호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장어 맛집을 소개한다.
11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가성비 끝판왕' 코너에서 장어구이 맛집을 찾아간다.
이날 첫 번째로 소개되는 맛집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에 위치한 '장어 미식가'다. 이곳에서는 150m 지하 암반수에서 자란 무항생제 장어를 맛볼 수 있다.
손질된 장어를 초벌하지 않고 영상 2도의 숙성고에서 5시간 이상 숙성시키는 것이 포인트다. 700도가 넘는 참숯에서 한 번 초벌한 다음 상에서 다시 구워먹으며, 특제 한약 소스와 묵은지 백김치와 함께 먹으면 일품이다. 특히 이곳은 집에서 싸온 반찬과 장어구이를 즐길 수 있다.
두 번째 맛집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남로에 위치한 '황금풍천장어'다. 이곳에서는 장어와 더덕을 깻잎장아찌에 싸먹는 장어구이 삼합이 유명하다.
600도의 고열로 초벌한 장어를 상온에서 1시간 숙성시켜 기름을 빼내며, 식감이 꼬들꼬들하다. 매실 액기스를 넣어 일주일간 숙성시킨 양념으로 버무린 더덕과 깻잎장아찌까지 더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마지막 맛집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에 위치한 '만수정'이다. 이곳에서는 7년근 장뇌삼 세 뿌리와 스무가지 한방약재가 들어간 특제소스를 바른 장어를 배양근 산삼에 싸먹는 곳이다.
뿐만 아니라 숯불에서 구운 달짝지근한 대파를 고소한 장어구이와 함께 먹는 것도 별미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11일 오후 6시10분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정상호 기자(uma8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