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유만만`에서 대답을 잘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사진=KBS 2TV `여유만만` 제공] |
[뉴스핌=황수정 인턴기자] '여유만만'에서 좋은 대답을 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2일 방송되는 KBS 2TV '여유만만'에서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인생을 바꾸는 대답의 힘에 대해 알아본다.
이날 방송에는 코칭전문가 권수영, 교육공학학과 교수 유영만, 칼럼니스트 겸 커뮤니케이션 교육전문가 이혜범, 아나운서 김진희가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전한다.
대답은 소통의 가장 기본이다. 그러나 한국사람들은 답을 하는 것에 부담감을 느낀다. 전문가들은 대답은 마침표가 아닌 쉼표라고 전하며, 좋은 답에는 상대방과 계속 대화하게 하는 힘이 있다고 말한다.
권수영 교수는 상대방을 능동적이고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답변법이 있다며 '중립적 제안법'을 소개한다. 이혜범 칼럼니스트는 모르는 질문이나 대답하기 싫은 질문에도 당황하지 않고 재치있게 넘길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한다. 유영만 교수는 6가지 답변의 법칙을, 김진희 아나운서는 잘 대답하는 법을 알려준다.
같은 답이라도 표현방식에 따라 메시지의 성격과 방향이 달라지고, 다양한 답변법에 따라 대답의 영향력도 달라진다. 인생을 풍요롭게 하는 대화의 지혜로운 쉼표인 대답을 잘 하는 방법은 2일 오전 9시40분 KBS 2TV '여유만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핌 Newspim] 황수정 인턴기자(hsj121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