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핌=노경은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다양한, 양질의 음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음 뮤직(http://music.daum.net)에‘이달의 앨범’서비스를 오픈하고, 15일 1월의 선정작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다음 뮤직 ‘이달의 앨범’은 장르 제한 없이 매월 첫째 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국내에서 유통된 모든 앨범을 선정대상으로 하며, 22명의 음악평론가 선정단이 음악적 성취, 사회적 파급, 대중적 영향력 등의 평가기준에 따라 3차례의 투표를 거쳐 선정한다. 발표는 익월 15일에 진행된다.
음악평론가 선정단은 '백비트' 편집장인 박은석, MBC 문화사색 자문위원 김봉현, 음악 웹진 보다 편집장 김학선, EBS 스페이스 공감 기획위원 김현준을 비롯하여 라디오 PD 김윤하와 배철수의 음악 캠프 작가 배순탁 등 22명이다.
다음 최문희 엔터서비스기획팀장은 “’이달의 앨범’은 더 많은 이용자들이 다양한 음악을 접하고, 더 많은 뮤지션들이 격려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뮤직은 1월의 선정작 중 마음에 드는 앨범을 골라 감상평을 쓴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만원 상당의 스피커(3명)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 주식투자로 돈좀 벌고 계십니까?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노경은 기자 (now21c@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