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광익 대표, 실업팀 부족 문제와 장학제도 필요성 제안
[춘천=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미래교육포럼은 11월 1일 원주시 상지대학교 본관 5층 강의실에서 '학교운동부 활성화 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9월 25일 춘천에서 열린 '대한민국 1호, 강원형 ESG 공교육 정책설명회'에 이은 두 번째 강원교육 정책설명회다.
|  | 
| '학교운동부 활성화 정책설명회'.[사진=강원미래교육포럼] 2025.10.31 onemoregive@newspim.com | 
설명회는 최광익 대표의 기조발표 '5607개의 땀방울, 500개의 길'로 시작된다. 최 대표는 우수한 학생선수 배출에도 불구하고 졸업 후 진출할 실업팀 부족 문제를 지적할 예정이다. 또, 학생선수들의 지속 성장과 진로 확장을 위한 장학제도 도입과 도 교육청 산하 '학교운동부 활성화 위원회' 설치 필요성을 제안한다.
이어 김효선 행정학 박사(연세대 공공문제연구소 겸임교수)가 '정책 실행을 위한 제도적 개선 방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김 박사는 국민체육진흥법 시행령 개정, 도내 공공기관 실업팀 창단, 우수 학생선수 해외유학 장학제도 도입 및 관련 조례 신설, 도 교육청 산하 위원회 구성을 통해 학교운동부 운영 문제를 개선하고 지속 가능한 체계를 구축하는 방안을 제시한다.
강원미래교육포럼은 이번 원주 설명회를 시작으로 11월 말 강릉시, 12월 말 속초시에서 강원교육 발전 방향에 관한 정책 발표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학생선수들의 진로 문제와 학교운동부 활성화에 대한 실질적 대책 마련을 위한 중요한 자리로 평가받고 있다.
onemoregive@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