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인·킥보드 테스트존 등 다양한 체험형 요소 강화
러닝·하이킹 용품 다채롭게 선보여
[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글로벌 프랑스 멀티스포츠 브랜드 데카트론(DECATHLON)이 9월 12일 이마트 성남점 2층에 약 320㎡(100평) 규모의 신규 매장을 정식으로 개점한다고 밝혔다. 이번 매장은 30~40대 가족 단위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고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인라인·킥보드 테스트 존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형 요소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 |
[사진=데카트론(DECATHLON) 제공] |
데카트론 이마트 성남점은 기존 러닝 중심 매장인 코엑스점, 롯데월드몰점, 강남러닝센터점과 달리, 러닝 용품뿐만 아니라 하이킹 용품도 배치하여 용량별 배낭부터 의류, 등산화, 등산 용품 등 베스트셀러 아이템을 선보인다. 또한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은 풀 페이스 스노클링 마스크, 아동 인라인, 러닝화, 하이킹 장비 등 다양한 스포츠 용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데카트론은 제품 판매를 넘어 스포츠 커뮤니티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데카트론 코리아가 직접 운영하는 러닝 클래스 프로그램 '데카Runners(데카러너스)'는 전문 러닝 코치와 함께 올바른 러닝 자세를 배우고 그룹 러닝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초보 러너부터 경험자까지 폭넓게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데카Hikers(데카하이커스)'는 전문 산악 코치와 함께 올바른 하이킹 방법을 배우고 함께 산행을 즐기는 등산 클래스 프로그램으로, 등산을 보다 안전하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두 가지 커뮤니티 프로그램은 고객이 스포츠를 단순한 구매가 아닌 체험과 배움, 그리고 교류의 기회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별히 9월 19일부터 이번 데카트론 이마트 성남점 개점을 맞이하여 특별 무료 클래스가 열린다. 데카Runners와 데카Hikers 프로그램 신청은 네이버 지도 '데카트론 이마트 성남점' 예약 탭에서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개점을 기념해 ▲ 구매 고객 대상 미니 백팩 증정 ▲ 킥보드·러닝 벨트·아동 배드민턴 세트 등 최대 35% 할인 ▲ 매장 내 이벤트 존에서 진행되는 '꽝 없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러닝 모자, 마사지 볼, 캠핑 베개, 할인 쿠폰 등을 증정하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됐다.
데카트론 관계자는 "이마트 성남점은 러닝, 하이킹, 인라인 등 다양한 스포츠 용품을 접하면서 더 많은 사람이 스포츠를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형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이 스포츠를 더욱 쉽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작년 하반기부터 쇄도하고 있는 입점 제안 중 브랜드 정체성과 니즈가 맞는 곳을 선별해 입점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을 늘리는 것이 일반적이지 않은 시대에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는 것은 직접 체험을 중시하는 브랜드 정체성에 기반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데카트론은 이마트 성남점을 포함해 국내 13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9월 5일 스타필드 수원점 개점에 이어, 오는 10월 수원 타임빌라스와 경기도 파주 운정 등 신규 매장 개점을 앞두고 있으며, 앞으로도 신제품 출시와 공격적인 오프라인 채널 확대를 통해 국내 스포츠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