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농협 철학과 프리미엄 쌀 브랜드 소개
[청주=뉴스핌] 백운학 기자 = 충북농협을 대표해 이명섭 농협중앙회 이사(금왕농협 조합장)와 김영우 청원생명농협 의장(오창농협 조합장)이 12일 몽골 울란바토르 UBS 방송국 대표 토크쇼 'Coffee & Tea'에 출연해 한국 농협의 역할과 충북 대표 쌀 브랜드 '청원생명쌀'의 우수성을 몽골 시청자들에게 소개했다.
충븍농협에 따르면 이명섭 이사는 이날 "농협은 농업인의 삶의 질을 높이고 국민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자주적인 생산자 협동조직"이라며 한국 농협 시스템 전반을 소개했다.
![]() |
이명섭(맨 오른쪽) 이사와 김영우(왼쪽 두 번째) 조합장이 몽골 울란바토르 UBS 방송 토크쇼에 출연하고 있다. [사진=충북농협]2025.08.12 baek3413@newspim.com |
이어 "한국 농협 모델이 몽골 농업 발전에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몽골과의 교류를 적극 확대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영우 조합장은 '청원생명쌀'과 주요 가공 제품을 소개하며 "기능성과 건강성을 갖춘 곡물 가공식품이 몽골 소비자들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청원생명농협이 보유한 쌀과 식품 가공 기술이 몽골 농업 발전에 도움이 된다면 기술 이전과 협력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충북농협은 이번 방송 출연을 계기로 몽골 및 중앙아시아 시장에서 K-농업의 가치를 확산하고 농협 브랜드의 국제적 인지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