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참가…'STOVE PLAY WORLD' 테마파크형 부스 운영
7종 퍼블리싱 게임 출품, 게임 세계관 반영한 어트랙션 구성
온라인 전시관·사전 이벤트 병행…굿즈·입장권 등 경품 제공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스마일게이트의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플레이엑스포 2025'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3년 연속 참여인 이번 행사는 'STOVE PLAY WORLD'를 타이틀로 내세운 역대 최대 규모의 부스로 운영된다.
'STOVE PLAY WORLD'는 'Ride the World, Play the Wonder'라는 슬로건 아래, 출품작별 세계관을 반영한 어트랙션 중심의 체험형 테마 공간으로 구성된다. 이용자는 각 게임을 직접 체험하고 행사 전용 재화인 '원더 코인'을 모아 한정 굿즈 교환 및 ROG Ally 등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는 2025년 상반기 화제작 '클레르 옵스퀴르: 33원정대'를 비롯해 '폭풍의 메이드', '식스타 게이트: 스타게이저', 'V.E.D.A: The Awakening of Souls', '아키타입 블루', '이프선셋', '골목길' 등 총 7종의 퍼블리싱 게임이 출품된다.
![]() |
[사진=스마일게이트 스토브] |
스토브는 오프라인 전시와 더불어 온라인에서도 전시 체험을 제공한다. 플레이엑스포 사무국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온라인 전시관은 오는 16일부터 사전 공개되며, 이달 22일부터 31일까지 본격적인 서비스가 시작된다. 온라인 전시관 내 게임을 체험한 후 후기를 작성하면 아이패드, 스토브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는 '후기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 개막 전 사전 이벤트도 진행된다. '탐험 서약' 이벤트 참여자는 현장에서 미션 1개를 자동 완료 처리받고 스페셜 엽서를 증정받을 수 있다. '원정대 모집' 이벤트를 통해 기대하는 어트랙션에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입장권과 패스트패스가 포함된 '7 WONDERS 패키지'도 받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측은 "이번 부스는 단순한 전시 공간을 넘어 게임성과 창의성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복합 콘텐츠 공간으로 꾸몄다"며 "온·오프라인 연계를 강화해 더 많은 유저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플레이엑스포 2025' 스토브 부스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