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선수들, 서머너즈 컵 두고 자웅 겨뤄
"전 세계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 선사"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는 글로벌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공식 파트너로 10일부터 11월 19일까지 서울과 부산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e스포츠 이벤트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가 네 번째로 함께 하는 이번 월드 챔피언십은 리그 오브 레전드 최고의 선수들이 우승 트로피 '서머너즈 컵'을 두고 겨루는 행사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 국내 개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공식 지원 [사진=메르세데스-벤츠] 2023.10.10 dedanhi@newspim.com |
브리타 제거 메르세데스-벤츠 승용 부문 마케팅·세일즈 총괄은 "e스포츠 팬 커뮤니티의 역동적이고 혁신을 추구하는 정신은 경계를 허물고 최첨단 기술을 개척해 업계를 선도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노력과 궤를 같이 하는 것"이라며, "메르세데스-벤츠는 파트너사인 라이엇 게임즈와 함께 전세계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나즈 알레타하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글로벌 총괄 역시 "탁월함과 혁신에 대한 메르세데스-벤츠와 라이엇 게임즈 공동의 노력은 한국의 기술 중심의 문화와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며 "이러한 시너지를 통해 월드 챔피언십은 전방위적으로 향상됐다"고 강조했다.
지난 5월부터 T1을 공식 후원하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번 2023 월드 챔피언십 시즌에 국내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스포츠 관점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계의 슈퍼스타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포함한 T1에 기대가 높다. 월드 챔피언십 우승 3회에 빛나는 T1은 고국에서 열리는 이번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자 타이틀을 얻는 것을 목표로, 2016년 이후 첫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노리고 있다.
T1의 주장인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고국에서 열리는 월드 챔피언십에서 뛰게 되어 영광"이라며 "한국 팬들 및 한국 전반의 e스포츠 문화는 그 어느 나라 보다도 열정적이다. 메르세데스-벤츠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가 이러한 열정적인 e스포츠 커뮤니티에 참여한다는 것 또한 놀라운 일"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