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안산시의회가 13일 '2021 회계연도 안산시 결산검사 위원 위촉식'을 열어 결산검사 위원을 위촉했다.
의회에 따르면 의장실에서 열린 이날 위촉식에는 결산검사 위원들과 박은경 의장, 의회사무국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박은경 의장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 |
| 안산시의회가 13일 의장실에서 '2021 회계연도 안산시 결산검사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윤성호 위원, 김진숙 대표위원, 박은경 의장, 이은정 위원, 조동근 위원의 모습. [사진=안산시의회] 2022.04.13 1141world@newspim.com |
의회는 앞서 지난 제27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2021 회계연도 안산시 결산검사 위원 선임안'을 의결하면서 김진숙 의원을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조동근 회계사와 윤성호 교수, 박경득 회계사, 이은정 회계사는 결산검사 위원으로 선임한 바 있다.
위촉장을 받은 위원들은 이날부터 오는 5월 2일까지 20일 동안 2021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과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금고 결산 등 시의 전년도 예산 집행 전반에 관한 사항을 점검하게 된다.
김진숙 대표위원은 "시민의 입장에서 시 예산 집행이 적정하게 이뤄졌는지 또 낭비적 요소는 없었는지 세심하게 살펴 시가 발전적인 재정 계획을 수립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은경 의장은 "결산검사는 지방자치법과 안산시 결산검사 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이뤄지는 법적 절차이자 예산 과정의 마지막 단계로 그 중요성이 매우 높다"며 "결산검사 위원들께서 전문성을 발휘해 예산 집행의 타당성과 효율성 검증에 만전을 기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1141world@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