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시흥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재정인센티브를 지급받을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시 정책기획관에 따르면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전국 243개(광역17, 기초226) 지방자치단체의 지역혁신 노력과 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이번 평가는 특별하게 국민평가단을 공개모집한 후, 전문가 평가단과 함께 평가를 진행했다.
![]() |
| 시흥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재정인센티브를 지급받을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사진=시흥시] 2020.12.29 1141world@newspim.com |
시흥시는 △기관장(시장)의 보고서 표준화 지시 등 일하는 방식 혁신 사례 △시흥시 자체성과평가 주민참여 대폭 확대 사례 △건강한 놀이문화 확산 사업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위반차량 원스톱시스템 구축사업 △사회적 약자를 위한 주거복지 로드맵 사업 △시흥형 일자리 은행제 사업 △물왕동 경관협정 체결 사업 △우리동네 나눔주차장 조성 및 운영사업 △국내 최초 모바일 지역화폐 '모바일 시루' △(전국최초) 자율주행 순찰로봇, 우리 아이를 지킨다 등이 국민평가단의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혁신이란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이 행복할 수 있는 정책을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2021년에도 시민이 생활 속에서 혁신성과와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1141world@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