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KeSPA 대학생 리더스 10기’가 활동을 마무리했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27일 서울 상암 협회 대회의실에서 ‘KeSPA 대학생 리더스 10기’ 활동을 마무리하는 수료식을 진행했다.
![]() |
| ‘KeSPA 대학생 리더스 10기’가 활동을 마무리했다. [사진=한국 e스포츠협회] |
지난 1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KeSPA 대학생 리더스 10기는 약 5개월 동안 LoL 챔피언스 코리아, 펍지 코리아 컨텐더스, 공인 e스포츠 PC클럽 대회 등 프로와 아마추어를 아우르며 e스포츠 콘텐츠를 만들었다. 또한 활동 기간 내 기사 교육과 사진 교육을 통해 콘텐츠 제작 능력 향상을 꾀했으며, LCK 현장 이벤트를 통해 e스포츠 팬들과 소통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기수는 다양한 활동을 기반으로 질 높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e스포츠협회 김철학 사무총장은 “리더스들이 5개월 동안 매주 e스포츠를 고민하며, 많은 성장을 했다고 생각한다. 이 경험을 발판 삼아 훗날 한국 e스포츠를 이끄는 주역이 되길 바란다”라며 리더스들을 격려했다.
KeSPA 대학생 리더스는 2014년 기자단으로 시작하여 현재까지 총 101명이 수료했다. KeSPA 대학생 리더스 11기는 7월 중 모집을 시작한다. e스포츠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과 지원 방법은 추후 발표 예정이다.
fineview@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