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이에라 기자] KTB투자증권은 하반기 재테크 상품으로 주식형 랩어카운트인 ‘참 어카운트’를 추천했다.
KTB투자증권이 운용 중인 참 어카운트(PB형 랩: 주식일임형)는 일임형 주식자산 관리 상품이다. 고객의 투자 성향을 반영해 투자전략을 수립하고 전문성을 갖춘 트레이딩을 통해 고객 자산의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추구한다.
'참 어카운트'는 KTB투자증권 본사 WM금융부에서 직접 종목을 발굴해 운용하고 있다.
운용은 펀드매니저 출신 이기석 차장이 담당하고 있다. 이 차장은 대우증권 고유자산 Wrap운용팀을 시작으로 한가람투자자문, 현대인베스트자산운용, 유리에셋자산운용에서 10년이 넘는 주식운용, 펀드 매니저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다. 그가 운용했던 펀드의 경우 펀드 수익률은 모두 상위 10% 안에 랭크됐다.
KTB투자증권의 참 어카운트 운용팀은 투자자의 수익, 위험 목적과 시장상황에 맞는 유연한 투자전략을 구사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익 실현이라는 투자철학을 가지고 상품을 운용하고 있다.
매수 대상 종목은 철저한 리서치(Bottom-up)를 통하여 시장가격이 목표가격 대비 충분히 낮은 가격에 거래될 때 투자가 이루어지며 적극적 종목교체로 이익실현 시기를 앞당기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이러한 액티브한 운용을 통해 펀드보다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면서도 기존 랩어카운트보다 저렴한 수수료로 고객과 직접 호흡하고 운용해 나가는 것이 이 상품의 특징이다.
금융위기 이후 기존의 액티브 주식형 펀드의 성과에 만족하지 못한 투자자들의 높은 α 수익을 추구하는 액티브(Active)형 상품과 보수가 낮은 패시브(Passive)형 상품으로 분리되고 있다.
KTB투자증권에서는 이러한 고객의 니즈에 맞는 랩어카운트를 개발해 투자 전략의 특징에 따라 액티브·소액형·분산형으로 나눴다. 또한 투자자들이 적립식, 거치식 등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상품이 설계되었다.
액티브형은 시가총액 순위가 상승할 수 있는 성장성을 가지고 있는 대형 우량주에 집중 투자한다. 핵심 15개 내외 종목을 주로 담는다.
분산형은 상승 가능성이 높은 우량 중소형주 및 내재가치주에 투자하는 전략으로 핵심 60개 내외 종목에 선별 투자한다. 액티브형, 분산형은 거치식 상품으로 운용할 경우 최저가입금액은 1000만원이고 일임수수료는 연 3.0%, 소액형은 최저가입금액 100만원에 일임수수료는 연 2.0%이다. 적립식 상품의 경우 최저 금액 제한이 없다.

[뉴스핌 Newspim] 이에라 기자 (ERA@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