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노홍철 기부 [사진=노홍철닷컴] |
[뉴스핌=오지은 인턴기자] 노홍철 기부가 화제다.
노홍철은 노홍철닷컴의 자체제작 캐릭터 ‘긍정 티셔츠’ 판매금과 노홍철이 방송에서 착용했던 의상을 경매한 경매금, 의상을 포함한 기부금을 사회복지법인 천성원측에 전달했다.
지난 2011년 5월부터 2012년 8월까지 15개월에 걸쳐 모은 경매금액 1,00만원과 의류 500점도 후원금으로 전달했다. 기부금은 노홍철닷컴의 회원들이 손수 모아 정성스럽게 마련된 것이다.
노홍철닷컴의 이번 행보는 여타 단체들의 보여주기식 일회성 기부가 아니라 올 초부터 꾸준히 이어져온 것이라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많은 연예인 쇼핑몰들이 세금탈세와 과장광고, 허위댓글 등으로 언론에 자주 등장하는 반면 노홍철닷컴은 오히려 기부를 통해 연예인 쇼핑몰의 좋은 본보기다.
연예인 쇼핑몰은 방송을 통해 잘 알려진 공인이 대다수로 별다른 홍보마케팅이 없어도 대중의 관심을 불러모을 수 있다. 그만큼 수익 측면에서도 상상을 초월하는 규모인 경우가 많다. 따라서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쇼핑몰 운영을 해 나가야 하는 것.
평소 예능에서 ‘긍정’을 내세우며 항상 밝은 이미지를 고수하는 노홍철도 대표적인 연예인 쇼핑몰 CEO.
예능에만 치우쳐 ‘쇼핑몰 관리에 소홀하지는 않을까’ 하는 우려도 있지만 이번 노홍철 기부는 연예인 쇼핑몰 논란 속에서도 ‘노홍철닷컴’을 더욱 빛나게 해주었다.
평소 노홍철은 방송 의상의 90% 이상을 자신의 쇼핑몰 아이템으로 소화한다. '노홍철닷컴'은 노홍철의 ‘옷 장’과도 같은 곳.
노홍철닷컴은 기부뿐 아니라 와상장애로 외출 한 번 하기 힘든 거주인들에게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거북이 캠프 진행도 함께했다.
‘평강의 집’ 조영희 요양사는 “이번 거북이 캠프는 거주인 약 70명, 직원 40명, 자원봉사자 약 30명이 함께한 2박3일 간의 대규모 행사였다”며 “이런 의미 있는 행사에 노홍철닷컴에서 긍정티를 후원해주셔서 감사하고 긍정의 힘을 받아 모두 기분 좋게 캠프를 즐겼다”고 전했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오지은 인턴기자(melong31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