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핌=노경은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제 19대 총선을 맞아 특집페이지를 열고 후보자들의 인물검색 결과를 강화했다고 26일 밝혔다.
네이트 총선 특집페이지는 총선 관련 실시간 뉴스와 선관위가 제공하는 후보 인물정보, 각 후보들의 SNS정보를 유무선으로 보여준다. 각 선거구와 주요격전지의 현황 정보는 지도와 그래프로 알아보기 쉽게 제공되며 지난 18대 총선의 주제별 이슈, 역대투표율 등도 볼 수 있다.
후보자 인물검색도 강화했다. 후보자를 검색하면 해당 후보와 정당이 SNS상에서 얼마나 화제가 되는지 관심도 추이를 그래프로 보여준다. 특히 후보자와 관련 있는 뉴스 기사와 함께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댓글인 베플을 보여줘 이슈를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내 선거구 설정’기능을 제공해 관심 있는 지역을 설정하면, 선거정보나 후보자 정보 검색 시 해당 지역을 바로 볼 수 있도록 했다. 관심지역을 설정하지 않으면 유선 상에서는 IP기반으로 현재 지역이 노출된다.
김종훈 SK컴즈 포털서비스본부장은“선거기간 동안 신속하고 공정한 정보 제공에 노력할 것이며 네티즌이 직접 참여하고 서로 소통하는 즐거운 정치문화가 자리잡길 바란다”고 밝혔다.
▶ 주식투자로 돈좀 벌고 계십니까?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노경은 기자 (now21c@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