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장순환 기자] 한국 테라데이타(www.teradata.kr, 대표 박진수)는 ‘테라데이타 데이터웨어하우스 어플라이언스 2690(Teradata Data Warehouse Appliance 2690)’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테라데이타 데이터웨어하우스 어플라이언스 2690(Teradata Data Warehouse Appliance 2690)’은 완벽하게 통합된 분석 플랫폼으로서, 기업들이 최고의 의사결정을 통해 경쟁에서 우위를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제품은 기존 모델에 비해 2배의 성능과 3배의 데이터 용량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신속한 구축을 통해 고객들이 투자 대비 비즈니스 가치를 보다 빠르게 실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제품은 하드웨어적인 압축 엔진을 통해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이 제품은 초고속 병렬 프로세싱, 대용량 데이터 처리를 위한 확장성, 풍부한 인-메모리 분석 성능을 지원하는 통합 분석 환경을 제공한다.
이 제품의 또 다른 장점은 “그린(Green)” 실현을 통해 운영 비용을 절감한다는 점이다. ‘
테라데이타 데이터웨어하우스 어플라이언스 2690’은 이전 모델과 동일한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60% 낮은 에너지 소비 및 50%의 상용 면적 절감을 통해 전체 “그린” 절감 효과를 이룩하고 있다.
아울러, 이 플랫폼은 단일 시스템으로서 이전 세대 플랫폼과 공존할 수 있는 업계 유일의 어플라이언스이다. 이를 통해 기술 투자 보호는 물론, 성장 가능성을 유연하게 지원할 수 있다.
각각의 테라데이타 데이터 웨어하우스 어플라이언스는 테라데이타 데이터베이스(Teradata Database), 멀티-코어 인텔 프로세서(multi-core Intel processors), 압축 엔진, 엔터프라이즈급 디스크 드라이브, 스토리지 서브시스템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개발돼 고성능 분석을 제공하는 통합 어플라이언스로서, 매우 강력한 장점을 제공한다.
시스템 통합 필요 없이 바로 운영 준비가 가능하고 별도의 셋업이 필요 없으며, 캐비닛 당 비압축 사용자 데이터는 2테라바이트(TB)부터 315테라바이트(TB)까지 설정할 수 있다.
▶ 주식투자로 돈좀 벌고 계십니까?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장순환 기자 (circlejang@newspi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