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연계·서버 협력형 이벤트로 이용자 체류 시간 확대
대형 IP 협업과 장수 게임 업데이트로 복귀 수요 공략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새해를 맞아 대표 게임을 중심으로 다양한 신년 이벤트를 선보이며 이용자 확보 경쟁에 나섰다. 접속 보상과 시즌 업데이트, 대형 IP 협업, PC방 연계 행사까지 이벤트 방식도 한층 다변화되는 모습이다.
먼저, 컴투스는 신년을 맞아 서비스 중인 게임 4종에서 접속 보상과 미션 중심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에서는 오는 4일까지 접속만 해도 전설의 소환서와 신비의 소환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운영하며, 새해 첫날에는 데빌몬과 크리스탈 등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또 이달 25일까지는 이용자가 원하는 옵션을 선택해 6성 전설 룬을 제작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성장 요소를 강화했다. '컴투스프로야구2026'에서는 1월 한 달간 빙고 이벤트와 웹·커뮤니티 연계 이벤트를 병행하고, '컴투스프로야구V25'와 '낚시의 신'에서도 신년 한정 콘텐츠와 출석 보상이 마련됐다.

넷마블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TYPE-MOON의 작품 '마법사의 밤'과 협업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벤트는 원작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스토리 퀘스트 형태로 구성됐으며, 메인 퀘스트 완료 시 ★4 서번트 '시즈키 소쥬로'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5 서번트 픽업과 로그인 보너스, 기존 캐릭터 강화 퀘스트도 추가돼 기존 이용자의 참여를 유도한다.
카카오게임즈는 MMORPG와 모바일, PC 온라인 게임 전반에서 신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는 오는 21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통해 아바타·탈것·펫 쿠폰 등을 지급하고, 겨울 시즌 던전과 교환 이벤트를 운영한다. '아키에이지 워'는 이달 7일까지 크리스마스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 데 이어, 오는 21일까지 새해맞이 출석 체크와 연말연시 미션 이벤트를 통해 소환권과 성장 아이템을 제공한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이달 11일까지 서비스 3.5주년을 기념해 굿즈 응모와 스크린샷 이벤트를 진행, PC 온라인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에서는 오는 18일까지 PC방 접속 및 플레이 시간에 따라 인게임 아이템과 경품으로 교환 가능한 토큰을 지급한다.

넥슨은 다수의 장수 IP와 라이브 서비스 게임에서 연말연시 이벤트를 동시에 운영한다. '서든어택'은 이달 29일까지 PC방 이벤트를 포함한 2026 시즌1 콘텐츠를 선보이고, 일부 채팅·미션 이벤트는 오는 4일과 15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마비노기'는 이달 8일까지 산타 및 눈사람 성장 이벤트를 진행, '바람의나라'는 오는 21일까지 백두대란 겨울 이벤트를 이어간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전 서버 누적 이벤트를 이달 8일 오전 6시까지, 미니게임 이벤트는 오는 22일 오전 6시까지 진행하며, '마비노기 모바일'은 서버 협력형 겨울 축제 이벤트를 이달 15일까지 운영한다.
엔씨소프트는 전국 엔씨패밀리존 PC방에서 진행하는 'PC 게임방 페스티벌'을 오는 14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PC방에서 엔씨소프트의 주요 게임과 콘텐츠를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리니지', '아이온', 'TL', 'BNS NEO' 등 MMORPG를 플레이하거나, 통합 플랫폼 '퍼플(PURPLE)'을 통해 서비스 중인 고전 RPG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환세취호전 플러스'를 즐길 수 있으며, 애니메이션 OTT 서비스 '라프텔' 시청도 이벤트 참여 대상에 포함된다. 게임 플레이 및 콘텐츠 시청 시간에 따라 응모권이 지급되고, 추첨을 통해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퍼플 한정판, 할인 쿠폰, 인기 만화책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게임과 영상 콘텐츠 소비를 결합한 오프라인 연계 이벤트라는 점이 특징이다.

NHN은 모바일 웹보드 게임 '한게임 섯다&맞고'에서 새해를 맞아 복수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테마의 한정 콘텐츠와 캐릭터 판매는 이달 11일까지 운영되며, 일일 게임 플레이 미션을 달성하면 즉시 게임 머니를 받거나 다음 날 고액 보상을 노릴 수 있는 선택형 보상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또 오는 21일까지 총 4주간 '연합 공방전 탈환 도전 이벤트'를 열어, 공방전 승리 시 연합원 전원에게 대규모 게임 머니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공방전 응원 이벤트를 통해 게임 아이템과 외부 서비스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등 기존 이용자의 참여와 결속 강화를 노리고 있다.
위메이드는 '미르의 전설' 시리즈와 '나이트 크로우', '레전드 오브 이미르' 등 대표 MMORPG를 중심으로 신년 이벤트를 마련했다. '미르의 전설2'와 '미르의 전설3'에서는 이달 7일까지 사냥과 일일 미션을 통해 이벤트 재화를 수집하고, 이를 아이템과 교환하거나 마을 콘텐츠에 사용해 단계별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겨울 시즌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이트 크로우'는 오는 8일까지 출석 미션과 이벤트 던전을 운영하며, 전설 등급 외형 아이템 도전권과 성장 재료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에서는 이달 15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통해 강화 및 제작 관련 아이템을 지급, 일부 원정 콘텐츠 연계 이벤트를 통해 오는 8일까지 플레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