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사회 교육

속보

더보기

농어촌 학교 우수사례 찾아요…교육부, 공모 접수

기사입력 : 2024년05월30일 06:00

최종수정 : 2024년05월30일 06:00

[서울=뉴스핌] 조승진 기자 = 교육부는 '2024 농어촌 참 좋은 학교 공모전'을 열고 이달 31일부터 7월 19일까지 농어촌 학교 우수 운영 사례를 접수한다고 30일 밝혔다.

전국의 면 및 도서벽지 지역 초중고교 학교의 학생 또는 교직원이 응모할 수 있다.

[사진=교육부 제공]

우수 사례는 학교・지자체・마을공동체가 함께 농어촌 교육여건 개선, 지역 실정을 반영한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지속 가능한 학교 구현 사례 등이라고 교육부는 설명했다.

희망자는 A4 10매 이내의 사례보고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해중앙농어촌교육지원센터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난 2000년부터 열린 이 공모전에서는 '담임 책임제 맞춤형 지도 및 전교생 대상 교과교실제 운영 학교', '학부모 참여 및 지역 협력으로 교육여건을 개선한 학교' 등이 우수 사례로 꼽혔다.

교육부는 유튜브를 통해 우수 사례 학교들을 홍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4년 공모전에 최종 선정된 15개교에는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여한다.

또 민간 사회공헌사업과 연계한 전문 퍼실리테이션 워크숍에 우선 참여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천홍 교육복지 돌봄지원국장은 "농어촌 지역 학교들의 좋은 사례를 적극적으로 찾아 알리고, 우수한 학교들을 육성하고 지원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chogiza@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전세 10년 보장법 논란 "당론 아냐" [세종=뉴스핌] 이정아 기자 = 임차인에게 최장 10년동안 전세계약을 보장하는 더불어민주당의 '주택임대차보호법 개정안'이 논란이 되자 이재명 대표가 5일 만에 공개 해명했다. 이 대표는 17일 "전세 계약을 10년 보장하는 임대차법 개정의 경우 논의를 거친 당 공식 입장이 아닐뿐더러 개인적으로도 바람직하지 않다는 의견을 갖고 있다"고 급히 해명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뉴스핌DB] 앞서 민주당은 지난 12일 민생연석회의에서 20대 민생 의제를 제시했다. 20대 민생 의제에는 임차인이 최장 10년까지 전세 계약 갱신이 가능하게 한 임대차법 개정안이 포함됐다. 이후 부동산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부작용을 외면한 반시장적 발상'이라는 비판이 나오면서 논란은 거세졌다. 이 대표는 "국민의 주거권 보장은 국가의 중요한 책무지만 어떤 정책이든 시장 원리를 거스른 채 정책 효과를 달성하긴 어렵다"고 언급했다. 이어 "민간 임대차 시장을 위축시켜 세입자에게 불이익이 돌아갈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우려 또한 새겨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조기 대선을 앞두고 부동산 정책에 민감한 중도층의 민심을 사로잡기 위해 5일 만에 당론이 아니라고 선을 그은 것이다. plum@newspim.com 2025-03-17 21:20
사진
양주 군부대서 무인기와 헬기 충돌 [서울=뉴스핌] 박우진 기자 = 경기도 양주에 있는 한 육군부대 항공대대에서 비행하던 군용 무인기가 착륙한 상태에 헬기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17일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5분쯤 경기 양주시 광적면 소재 육군 항공대대에서 무인기가 헬기(수리온)와 충돌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파주=뉴스핌] 사진공동취재단 = 11일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 무건리 훈련장에서 '한미 연합 공중강습 훈련'이 열려 한미 장병들은 태운 수리온 헬기가 공중강습을 위해 착륙하고 있다. 이날 훈련에는 한국군 90여 명, 미군100여 명이 참가했으며 수리온 6대가 동원됐다. 2025.03.11 photo@newspim.com 소방당국은 무인기가 착륙해 있는 헬기와 부딪치면서 불꽃이 일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  사고로 군용 헬기 1대와 무인기가 전소된 것으로 알려졌다.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출동한 소방은 장비 20대와 인원 50명을 투입했으며 상황 발생 후 29분만에 진화를 마쳤다. 군과 소방당국은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krawjp@newspim.com 2025-03-17 14:56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