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뉴스핌] 남효선 기자 = 경북도가 5월 가정의 달 맞아 '5해피DAY 고맙DAY 사랑한DAY' 이벤트를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최한다.
오프라인 이벤트는 4일부터 21일까지 18일간 농촌융복합(6차)산업 '안테나숍' 5개지점(대백프라자점, 이마트 경산·구미·월배·포항점)에서 실시하고, 온라인은 경북도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에서 오는 31일까지 32일간 경북 농식품 특판전을 갖는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가족, 친구, 동료 등 주변인들과의 교류가 뜸했던 만큼 가정의 달을 맞아 소중한 이들에게 고마움과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6차산업 인증 제품의 소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안테나숍에서는 행사기간 꿀, 마 가루 등 건강식품 일부 품목에 대해 '1+1' 방식의 특별 판매와 함께 오는 7일부터 21일까지 15일간은 3만 원 이상 구매고객 대상으로 경품추첨을 통해 건강식품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어린이날에는 농가체험 쿠폰, 어버이날과 부부의 날에는 카네이션과 장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농가체험 쿠폰은 구매 금액별로 4장까지 증정해 가족 구성원 함께 농가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경북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사이소'에서도 요일별 할인판매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이번 특별판매전이 가족, 친구 등 소중한 분들에게 고마움과 사랑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코로나19로 침체된 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북 농특산품을 보다 많이 애용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농촌융복합(6차)산업 인증은 지역 농산물을 사용하는 농업경영체 중 성장가능성, 기존 제품과의 차별성, 사업 마인드 등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농림축산식품부가 인증하며 3년마다 자격요건을 지속적으로 검증하고 있다.
경북도에는 지금까지 214개소가 인증받았으며 벌꿀, 장류, 한과 등 다양한 농식품 가공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nulcheon@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