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D3 2,000IU 함유, 비타민D 결핍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제품
[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웰니스 기업 '멜라루카 인터내셔날코리아㈜(대표 박은숙, 이하 멜라루카)'는 자연으로부터 얻은 비타민 D3 제품인 '바이탈리티 비타민 D3'를 출시했다. 비타민D는 혈중 칼슘과 인의 수준을 정상 범위로 조절하며, 건강한 골격 형성 및 유지,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필수 영양소다.
멜라루카가 이번에 내놓은 '바이탈리티 비타민 D3'는 현대인들이 일상에서 섭취하기 쉽지 않은 비타민D를 2,000IU(International Unit)나 함유하고 있는 제품이다. 미국내분비학회(Endocrine Society)는 비타민D 결핍의 경우 1,500 ~ 2,000IU의 비타민 섭취를 권고하고 있어, 성인 기준 1일 1정 복용만으로 간편하게 충분한 양의 비타민D를 섭취할 수 있다.
![]() |
일반적으로 비타민D는 햇빛을 통해 체내에서 생성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실내 활동 시간이 많고, 외출 시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 탓에 많은 이들이 비타민D 부족 상태에 있다. 실제로 질병관리본부 조사에 따르면 성인 여성의 80.9%, 성인 남성의 74.5%가 비타민D 부족 상태를 겪고 있으며, 청소년의 경우에도 78%가 비타민D 결핍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비타민D 결핍을 극복하는 방법 중 하나로 비타민D 제품 섭취가 권장된다. 비타민D 제품을 고를 때에는 체내 흡수율을 꼭 따져보아야 한다. 비타민D의 경우 일반적으로 식물성 비타민 D2와 동물성 비타민 D3로 나눌 수 있는데 멜라루카의 '바이탈리티 비타민 D3'를 비롯해 체내 활성을 위한 비타민 D3을 사용한 제품은 비타민 D2를 사용한 제품에 비해 체내 흡수율과 유지율이 더욱 높다.
멜라루카 관계자는 "한국인 4명 중 3명은 비타민D가 부족한 상태로,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비타민D 제품 섭취를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며 "업무나 학업 등으로 야외 활동이 많지 않은 직장인과 학생들에게 하루 1캡슐로 2,000IU의 비타민D 섭취가 가능한 '바이탈리티 비타민 D3'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ohzin@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