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이에라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디자이너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가 인기 애니메이션 스폰지밥 네모바지의 18주년을 기념해 콜라보레이션에 나섰다.
슈콤마보니는 ‘스폰지밥 골드 컬렉션’에 참여해 슬립온 2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애니메이션 스폰지밥 네모바지의 방영 18주년을 기념, 6명의 글로벌 디자이너들과 협업을 통해 선보였다. 의류, 슈즈,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슈콤마보니의 이보현 이사는 6명의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참여하여 스폰지밥에서 모티브를 얻은 슬립온을 선보이게 되었다.
스폰지밥 골드 컬렉션은 지난 2월 런던 패션위크에서 프레스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선 공개됐다. 슈콤마보니 슬립온은 현재 런던 라이프스타일 편집샵에서 판매 중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슬립온은 스폰지밥의 파인애플 집에서 디자인 모티브를 얻었다. 슈콤마보니의 시그니쳐 슬립온 디자인에 파인애플 패치를 독특하게 접목한 것이 특징이며 화이트와 블랙 컬러 2가지 디자인이다.
이보현 슈콤마보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사는 "스폰지밥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 아이덴티티가 확고한 콘텐츠 중 하나"라며 "이번 콜라보는 슈콤마보니가 애니메이션과 처음으로 협업한 것으로, 대중성과 매니아 층을 모두 어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
<사진=슈콤마보니 제공> |
[뉴스핌 Newspim] 이에라 기자 (ER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