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육해공 맛집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2TV 저녁 생생정보' 홈페이지> |
[뉴스핌=정상호 기자]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육해공 맛집을 소개한다.
16일 방송되는 KBS 2TV '2TV 저녁 생생정보'의 '육해공 맛 열전' 코너에서 부추를 주제로 부추 양고기, 매운탕 부추수제비, 오리고기 부추장아찌 등 육해공 맛집을 찾아간다.
이날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첫 번째로 소개되는 맛집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수동에 위치해 있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바로 '부추 양고기'다.
이곳은 정통 삿포로식 징키스칸 램만 사용한다. 징키스칸 랩이란 6개월 미만의 어린 양고기를 뜻하며 특유의 누린내가 없다. 양고기를 구울 때 대파, 마늘, 방울토마토와 함께 숙주나물과 부추를 함게 구워먹는데 궁합이 좋다. 느끼함 대신 고소하고 담백함을 더한다.
두 번째로 소개되는 맛집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곰달래로 53길에 위치해 있다. 이곳에서는 '매운탕 부추수제비'가 인기다.
싱싱한 해산물과 회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매운탕 부추수제비도 유명하다. 얼큰한 육수에 생선뼈와 각종 채소, 버섯을 푸짐하게 넣고 직접 부추를 갈아 넣은 수제비를 넣어 별미다. 쫄깃함과 함께 매콤하고 시원한 국물이 깔끔하다.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마지막으로 소개되는 맛집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유방동에 위치해 있다. 이곳에서는 '오리고기 부추장아찌'를 살펴본다.
이곳은 직접 만들어 굽는 진흙오리 전문점으로 조리시간이 4시간 걸리기 때문에 전날 미리 예약해야 한다. 특수 제작된 황토가마에서 고온으로 구워내 풍미를 높이고 담백한 맛을 더했다. 또한 함께 곁들이는 부추장아찌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한편, KBS 2TV '2TV 저녁 생생정보'는 16일 오후 6시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정상호 기자(uma82@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