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화룡점정 철판구이 vs 참나무 누룽지 통닭 구이의 화끈한 불맛 대결이 펼쳐진다. <사진='더쉐프' '너와나' 홈페이지> |
'생방송 오늘저녁' 화룡점정 철판구이 vs 참나무 누룽지 통닭 '화끈한 불맛 대결' 입소문 맛집 위치는?
[뉴스핌=정상호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이색 불맛 대결을 펼친다.
16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입소문 투맛쇼' 코너에서는 이색 불맛으로 인기를 높이고 있는 철판구이와 참나무 장작구이 누룽지 통닭 맛집을 찾아간다.
이날 첫 번째로 소개되는 맛집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더 쉐프'다. 이곳은 철판구이 전문점이다.
뜨거운 철판 위 상상을 뛰어넘는 불쇼로 육즙 가득한 안심 스테이크부터, 해산물 껍질을 전광석화처럼 벗겨내는 손놀림 등 시선을 사로잡는다. 화려한 쇼와 함께 맛도 일품이다.
매일 아침 엄선해 들여오는 해산물은 식감을 살리기 위해 특별한 과정을 거치고, 스테이크로 사용되는 국내산 안심음 3일간 숙성을 거쳐 육질을 한층 더 부드럽게 해준다.
두 번째 맛집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골로에 위치한 '너와 나'다. 이곳은 참나무 누룽지 통닭구이가 인기 메뉴다.
매일 250마리 닭의 속을 깨끗이 정리한 후 찹쌀, 인삼, 은행 등 8가지 건강 식재료를 가득 채워 강원도 고지대에서 공수한 참나무 장작의 직화불로 표면을 바싹 구워준다. 표면이 익으면 자리를 옴겨 찹쌀과 속살을 익힌 후 마지막으로 훈연해 참나무 향도 입힌다.
또 통닭 안에서 잘 익은 찹쌀만을 꺼내 열전도율이 높은 장수곱돌로 한 번 눌러 누룽지까지 완성하면 금상첨화. 누룽지에는 치즈부터 옥수수 등 취향대로 토핑을 둘러 먹을 수 있다.
한편, 화룡점정 철판구이와 참나무 장작 누룽지 통닭 구이 맛집이 소개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16일 오후 6시10분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정상호(uma82@newspim.com) 페이스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