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이동훈 기자] 동원개발이 경기 용인 역북지구서 용인역북 명지대역 동원로얄듀크를 10월 중 분양한다.
용인역북 명지대역 동원로얄듀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0개 동 총 842가구 대단지로 주택형은 전용면적 59㎡ 598가구, 84㎡ 244가구로 구성된다.
![]() |
| 용인역북 명지대역 동원로얄듀크 투시도 <자료=동원개발> |
지난해 분양한 부산 '센텀비스타동원 2차'가 평균 청약 경쟁률 56.48대1로 많은 수요자로부터 관심을 끌었다. 울산에서도 '문수산 동원로얄듀크'를 33.98대1의 성적으로 성공시키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경기 용인 역북지구에 내놓는 용인역북 명지대역 동원로얄듀크는 이러한 동원개발의 노하우가 집약됐다.
단지가 들어서는 용인 역북지구는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에 41만7485㎡ 규모로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지구로 약 4100가구가 2018년까지 입주할 계획이다. 주변에 용인시청을 비롯한 용인행정타운과 용인세브란스병원, 용인공용버스터미널, 이마트(용인점) 등이 있다. 기존 구도심 대비 주거환경이 뛰어나 수지와 동백에 이어 최근 신흥 주거지로 부상하고 있다는 게 회사측의 소개다.
편리한 교통편도 갖추고 있다. 용인경전철을 이용하면 기흥역 분당선과 환승이 가능해 강남 이동이 편리하다. 역북지구 주변에는 버스정류소들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으며 운행횟수도 잦은 편에 속한다. 시외버스터미널도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을 통해 전국 어디든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영동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편하다.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나들목(IC)를 통해 서울 및 지방 각 지역으로도 접근이 쉽다.
공사중인 국도 대체 우회도로(수원신갈IC~대촌)가 개통되면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IC로의 이동 시간이 단축된다.
특히 용인역북 명지대역 동원로얄듀크는 용인경전철 명지대역 초역세권 단지로, 분당선 기흥역에서 환승 시 강남권 접근도 수월하다.
명지대와 용인대를 비롯, 초·중·고가 인접해 있어 교육여건 또한 뛰어나다.
견본주택은 역북지구 현장 인근 역삼 주민센터 옆 대학시설 부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10월 중 오픈 예정이다. 문의) 1599-2329
[뉴스핌 Newspim] 이동훈 기자 (donglee@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