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핌=강필성 기자] CJ제일제당은 기능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눈 건강기능식품 ‘아이시안 루테인 골드’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고령화 및 각종 전자기기와 스마트폰 사용의 일상화로 인해 ‘건강한 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눈 건강’이라는 본질에 더욱 집중한 프리미엄 제품을 출시한 것이다. 지난 2008년 론칭한 눈 건강 전문 브랜드 ‘아이시안’은 ‘아이시안 루테인 골드’ 출시로 프리미엄 제품까지 확보하며 눈 건강 전문 브랜드로써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각오다.
‘아이시안 루테인 골드’는 루테인/지아잔틴을 함유하여 눈 건강을 집중 관리해주는 프리미엄 눈 건강기능식품이다. 눈 건강과 직결되는 눈의 핵심 기관인 황반을 위한 맞춤 영양 설계 제품으로, 일반적인 눈 건강 관련 제품이 루테인만 함유한 것과 달리 루테인과 지아잔틴 성분을 모두 함유한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황반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황반 건강을 위해 2가지 모두 섭취하는 것이 눈 건강에 중요하다.
루테인/지아잔틴과 더불어 6가지 주요 영양소도 함유했다.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 항산화를 위한 비타민C와 비타민E 등 주요 비타민 4종을 함유했다. 또한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 철의 운반과 이용에 도움을 주는 구리 등 미네랄 2종도 함유, 총 6종의 영양소를 한국인 1일 섭취 권장량만큼 담아 따로 챙길 필요 없이 하루 1알에 섭취 가능하다. 복합 눈 건강 관리를 위해 오메가3와 블루베리분말까지 추가했다.
‘아이시안 루테인 골드’는 할인점이나 약국이 아닌 전화 주문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눈 건강의 특성상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관계관리) 경로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상담원이 직접 고객과 상담하며 지속적으로 고객의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적합하다는 판단에서다.
가격은 3만8000원(600mg, 30일분)이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아이시안 루테인 골드’ 출시를 기념하고자 다음달 5일까지 3개월 분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CJ제일제당 ‘아이시안 루테인 골드’ 마케팅 담당 박상면 부장은 “최근엔 젊은 노안 등이 증가하며 젊은 층도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이에 따라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눈이 침침한 부모님의 눈 건강을 위한 선물이나 가족의 눈 건강을 위한 제품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강필성 기자 (feel@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