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핌=강필성 기자] 일동후디스(대표 이금기)는 24일 서울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1회 ‘대한민국 건강·환경대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문 ‘생활건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환경TV와 로하스코리아포럼이 주관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이 상은 건강과 지속가능성의 가치가 적극적으로 투영된 제품·서비스·정책·경영활동 등을 통해 국민의 행복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한 기업체나 기관, 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환경보존 및 지속가능한 소비가 지구적 과제로 떠오른 상황에 발맞춰, 우리 사회가 보다 친환경적인 시스템으로 바뀔 수 있도록 모두의 인식과 행동의 변화를 촉진하고자 제정된 상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일동후디스는 웰빙이나 로하스(Lohas)가 사회적 트렌드로 자리잡기 훨씬 전부터 ‘웰빙을 넘어 로하스로’라는 모토를 정하고, 환경과 사회정의 및 지속가능한 소비를 지향하는 ‘로하스경영’을 실천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대해 “국민건강을 위해 친환경 청정제품만 고집해 온 그간의 노력을 인정해 주신데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건강은 물론 환경에도 좋은 친환경 로하스 제품으로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강필성 기자 (feel@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