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이종달 기자]캘러웨이골프가 X 시리즈 아이언의 최신형으로 비거리를 향상시킨 ‘X-HOT’ 아이언을 6일 출시했다.
X-HOT 아이언은 1998년 시판 3주 만에 10만 세트가 판매된 히트 상품인 X-12 아이언을 시작으로 X-14, X-16, X-18, X-22에 이르기까지 지난 15년 간 히트 행진을 이어온 X 시리즈의 혈통을 이어받은 제품이다. 캘러웨이골프 만의 특허기술인 스피드 프레임 페이스(Speed Frame Face)와 딥 언더 컷 캐비티(Deep undercut cavity) 설계 방식을 도입해 디자인, 비거리, 정확성이 최적의 접점에서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됐다.
스피드 프레임 페이스는 드라이버에만 적용됐던 특허 기술로 페이스의 두께를 더 정밀하게 가공해 더 넓은 스위트 스팟을 만들어냄으로써, 전면부 어디에 접촉해도 거리 손실이 없고 볼 스피드를 높여준다. 그리고 딥 언더 컷 캐비티 설계방식으로 무게 중심을 낮춰 볼이 더 쉽고 잘 뜨게 해줘 최상의 탄도를 제공한다.
캘러웨이의 아이언은 국내 KPGA 선수 사용률 3년 연속 1위, KLPGA 2년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2012년의 경우 KPGA에서 36.6%(원아시아, 유럽피언투어 제외), KLPGA 32.2%의 평균 사용률을 기록했다.

[뉴스핌 Newspim] 이종달 기자 (jdgolf@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