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장순환 기자] 멀티 미디어 KM플레이어에 웹 검색 기능이 적용된다.
5일 판도라TV(대표 최형우) 자회사 KM플레이어는 플레이어 자체에 제휴 포털의 검색 기능을 탑재한 KMP Plus ver 3.3을 선보인다.
현재 전 세계 150여개 국에 서비스되는 KM플레이어는 월 평균 6억 건에 가까운 플레이어의 실행 수치와 500여만 건의 인스톨 수치를 보이는 글로벌 플레이어로 다양한 서비들이 제휴되어 있다. 더욱이 이번에 적용되는 검색 기능으로 KM플레이어 이용자들의 체류 시간과 트래픽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플레이어 내에서 웹 검색과 동시에 그에 따른 결과페이지를 확인 할 수 있다.
검색 결과는 해당지역의 주요 검색 업체들과 제휴를 통해 서비스 되며, 한국에서는 다음 포털의 검색 기능이, 해외에서는 야후의 검색 기능이 제공 된다. 향후에는 구글, Ask.com, YANDEX 등 각 나라의 인기 검색 서비스들과도 제휴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웹의 고유 기능인 검색 서비스까지 제공함에 따라 검색에 연동되는 검색광고상품 수익도 발생할 것으로 판단된다. KM플레이어 정태식 이사는 “검색광고와 더불어 VOD 서비스, 실시간 스트리밍, 어플리케이션 마켓, 3D 기능,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되는 수익 구조를 갖춰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KMP미디어는 KM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한다. 사용자에게 편의와 이용 정보 등을 제공하고 SNS를 이용하여 사용자들 간의 커뮤니티의 활성을 도모한다는 취지이다.
▶ "왕의 귀환" 주식 최고의 별들이 한자리에 -독새,길상,유창범,윤종민...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장순환 기자 (circlejang@newspi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