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민정 기자] 한국은행이 ‘BOK 이슈노트’와 ‘BOK 경제리뷰’ 등 조사연구 관련 신규 간행물을 창간하고 5월 중 최초 발간한다.
한은은 17일 부정기 간행물인 ‘BOK 이슈노트’와 ‘BOK 경제리뷰’를 창간한다고 밝혔다.
‘BOK 이슈노트’는 경제 현상이나 주요 관심주제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알기 쉽게 설명하는 보고서로 5월중 최고 발간 예정이다.
‘BOK 경제리뷰’는 경제이론 또는 실증분석을 다루되 기술적 논의를 최소화하고 직관과 시사점을 중심으로 경제현상과 정책방향을 논의하는 보고서다.
한은의 조사연구 결과를 주제 등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학계, 연구기관, 정부, 금융기관 등에 소개해 내부의 조사연구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신규 간행물을 창간했다는 게 한은의 설명이다. .
힌은은 중앙은행의 역할에 대한 일반의 기대가 높아진 가운데 보다 다양한 주제에 대하여 집필 방식과 독자층 등이 상이한 간행물을 새로이 발간함으로써 일반과의 소통 채널을 확대하고, 한은의 조사연구 기능과 정책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BOK 이슈노트’와 ‘BOK 경제리뷰’는 전자문서(pdf 파일)형태로 한국은행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다만. 새로운 간행물이 대내외에 충분히 알려지기 전까지는 인쇄물 형태로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 주식투자로 돈좀 벌고 계십니까?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김민정 기자 (thesaja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