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연순 기자] 농협중앙회는 실세금리에 연동되고 법인의 단기자금 운용에 적합한 '행복채움 기업회전예금'을 오는 17일부터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행복채움 기업회전예금'은 정부 및 정부투자기관, 금융기관을 제외한 법인이면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 계약기간은 1년이며 계약기간 내 회전되는 회전기간은 1개월 또는 3개월이다.
금리는 고시금리방식과 CD연동금리방식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계약기간 내에서 회전기간별로 금리가 적용된다.
중도해지 시에도 회전기간 충족분에 대해서는 약정이율을 제공하므로 중도해지에 따른 이자손실이 없으며 3개월씩 경과할 때마다 0.1%p씩 우대금리가 추가 제공돼 계약기간 내에서 계좌를 유지할 경우 더욱 유리하다.
이자지급방식은 월 이자지급식·회전기간 이자지급식·만기 일시지급식 중 원하는 방식으로 지정할 수 있으며 특히 만기일시지급식의 경우에는 회전될 때마다 복리식으로 이자가 계산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banking.nonghyup.com) 또는 가까운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주식투자로 돈좀 벌고 계십니까?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김연순 기자 (y2kid@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