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양섭 기자] 신진에스엠은 국내 최초로 표준플레이트 사업을 시작하는 등 국내 표준플레이트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지난 1991년 신진엔지니어링으로 설립됐으며 2001년 신진에스엠으로 법인전환됐다.
표준플레이트란 가장 상용화된 치수로 규격화된 플레이트 제품으로 기계산업 전반에 걸쳐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플레이트는 주물, 선반물과 함께 기계 구조를 구성하는 기계설비 핵심 부품이다.
표준플레이트는 기계장치 산업의 기초 소재로 금속제품, 일반기계, 전기기계, 수송기계, 정밀기계 등 전방산업과 공장기계, 공구, 철강산업 및 기타 소재산업, 열처리 및 표면처리, 유통업 등 후방산업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는 소규모 업체들이 비규격화된 주문생산방식의 플레이트를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다. 반면 신진에스엠은 주문생산방식이 아닌 두께, 폭, 길이 등을 규격 생산화하여 판매하는 방식이다.
신진에스엠은 지난 2005년 10월 전북 장수군에 장수공장을 설립하며 국내 표준플레이트 시장 지배력을 확대해오고 있으며 2009년 1월 신진에스엠 재팬을 설립한 데 이어, 같은 해 11월 수출 백만불탑을 수상하며 글로벌 기계부품산업 진출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신진에스엠은 이와 같은 사업 기반을 바탕으로 2009년 209억원, 2010년 378억원, 올해 상반기 232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 |
<최근 실적 추이> |
신진에스엠은 국내 표준플레이트 시장 내 독보적인 선도기업으로 표준플레이트 분야 해외시장 진출 가속화 및 원천기술을 응용한 사업 다각화를 통해 도약을 준비하고 있으며, 향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플레이트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계부품산업 리더로 자리매김 한다는 계획이다.
신진에스엠이 이번 코스닥 상장을 통해 공모하는 총 주식수는 90만주다. 공모예정가는 12,500~15,000원으로 공모예정가를 기준으로 할 경우 총 공모금액은 113~135억원 규모다. 공모되는 자금은 내년까지 진행될 예정인 표준플레이트 시설 확충에 전액 사용될 계획이다. 상장 예정일은 이달 29일이다.

▶주식정보넷.단2개월 830% 수익기록. 91%적중 급등속출중 >특급추천주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김양섭 기자 (ssup82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