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기락 기자] 기아차가 ‘가족친화경영’을 펼쳐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기아차는 임직원과 가족들을 위한 홈페이지 ‘기아인(http://kiain.kia.co.kr)’을 구축하고 23일부터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아인 홈페이지는 ‘행복합니다. 당신과 함께라서’의 주제로 회사와 가족 간의 열린 소통의 공간을 지향했다.
이에 따라, 회사 인사 자료에 등록된 재직 중인 임직원 및 그 가족들이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쳐 가입·이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는 소식IN기아, 활력IN기아, 행복IN기아, 배움IN기아, 소통IN기아 등 메뉴를 마련해 웹상에서 다양한 회사소식, 가족들을 위한 복지제도 및 행사 안내, 온라인 교육 컨텐츠, 각종 생활 정보 등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일의 터전인 직장과, 삶의 터전인 가정간의 균형 회복을 위한 다양한 가족친화경영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지난 2월에는 더욱 행복하고 즐거운 직장 및 가정생활을 위한 ‘기아자동차 가족 행복 사용설명서-Design Your Life’를 3만 5000부 제작해 전 직원 가정으로 배송했으며, 2009년부터는 전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아빠는 기아인’이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 종이 모형자동차 만들기, 미래 자동차 소개, 교통안전교육 등으로 구성됐으며, 기아차 직원들이 자녀들의 학교에서 직접 강사로서 강의를 진행하는 것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는 회사가 업무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자아실현과 가족의 행복까지 아우르는 삶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다양한 가족친화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수익률대회 1위 전문가 3인이 진행하는 고수익 증권방송!
▶검증된 전문가들의 실시간 증권방송 `와이즈핌`
[뉴스핌 Newspim]김기락 기자 (people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