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이동훈 기자] (주)효성은 오는 11월 강남역 인근에 ‘효성 인텔리안’ 오피스텔 276세대를 분양한다.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1337-6번지 일대에 공급되는 ‘효성 인텔리안’은 지하 7층~지상 16층 1개동 규모로 지상 1~2층은 근린생활시설이, 지상 3층부터는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이번에 분양하는 오피스텔에는 최근 인기가 많은 전용면적 24~29㎡ 규모의 소형평형이 전체 분양물량의 88%인 244세대로 구성되며, 2개 평형 확장형(10세대) 및 펜트하우스 복층형 (22 세대)이 일부 포함됐다.
강남 효성 인텔리안 오피스텔은 강남대로와 테헤란로의 교차지역인 강남역 KBD(Kangnam Business District)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삼성타운, LIG, 교보생명 등 국내 유수 대기업을 비롯해 외국계기업·금융·컨설팅·IT기업 및 학원들이 대거 밀집해 있어 직장인, 외국인 및 학생들을 중심으로 한 임대수요가 기대된다.
지하철 2호선 강남역과 3호선 양재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2011년 신분당선이 개통되면 분당권 유입인구까지 포함하는 트리플 역세권이 형성돼 교통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종로, 광화문, 성남, 분당, 용인, 일산 등을 연결하는 약 50여 개의 버스노선이 통과하는 강남역 버스정류장이 인접해 있다.
특히, 2004년 오피스텔 건축 기준 규제로 인해 최근 5년간 강남역 인근에 신규 오피스텔 분양 물량이 부족했기 때문에 강남 효성 인텔리안은 직주근접을 원하는 실수요자들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것이란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강남 효성 인텔리안은 첨단 빌트인 가전·생활가구 등 주거에 필요한 모든 아이템에서부터 차별화된 시스템 수납공간 계획과 원스탑 동선설계에 이르기까지 도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신개념 풀옵션 시스템 주거공간으로 계획됐다.
소형 오피스텔이지만 보다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월베드, 인출식 신발장, 무빙 식탁, 인출식 은경, 수납 디바이더 등 공간 요소요소마다 수납 효과를 높이는 시스템 가구를 배치했다. 또한, 기존 오피스텔들에서 볼 수 없었던 거실 붙박이장 도어 매립형 32인치 매직미러 LCD TV를 비롯해 빌트인 의류건조기, 개인용 서랍형 금고 등 다양한 추가 편의시설까지 풀옵션으로 적용했으며, 다양한 수납 아이템의 실속형 공간설계와 창문 롤스크린 설치, 욕실 고급화 등을 통해 쾌적성과 사용자의 편리함을 최대한 고려한 공간 계획 등 차별화된 주거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단지 최상층에는 복층형세대를 배치할 계획이다. 욕조와 아일랜드 바가 추가로 제공되며, 5M 이상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더했다. 문의) 02-523-5886
[뉴스핌 Newspim] 이동훈 기자 (donglee@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