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앞으로 이력서 작성시 자원봉사 내역은 별도의 서류 제출없이 온라인에서 인증받아 제출할 수 있게 됐다.
싸이월드(SK컴즈 대표 주형철)는 25일 인크루트와 제휴를 맺고 온라인 이력서에 첨부할 수 있는 '이력서 봉사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싸이월드 '사이좋은세상'이 한국복지협의회로부터 받은 봉사참여내역을 참고로 회원의 봉사인증정보내역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해 인크루트에서 온라인이력서를 작성 시 조회하면 온라인에서 바로 첨부가 가능하다.
또한 공인된 단체의 봉사인증을 받았다는 봉사인증마크가 이력서에 나타나 구직활동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용자격은 싸이월드와 인크루트의 가입회원으로 인크루트에 로그인해 봉사인증 불러오기 메뉴를 열고 최초 1회만 싸이월드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이후에는 인크루트 로그인 만으로 싸이월드의 봉사인증 데이터를 조회해 이력서에 첨부할 수 있다.
안진혁 싸이월드서비스그룹 그룹장은 "방학이 시작돼 학생들의 봉사활동이 본격화될 것"이라며 "이번 제휴가 봉사활동 참여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비스 개시와 함께 봉사 이벤트도 마련된다. 봉사인증서 신청자 가운데 100명을 선발해 기념품을 제공하며, 봉사인증을 이력서에 등록하는 모든 회원에게는 인크루트 취업상품권을 증정한다.
내달 14일에는 온게임넷 스파키즈 게임선수단과 함께 불우 청소년을 돕는 봉사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싸이월드 사이좋은세상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