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 여수시가 전남 완도군에서 열린 '제6회 섬의 날' 행사에 참가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전국에 홍보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섬의 날은 '천천히 돌아보고 섬'을 주제로 전국 지자체와 섬 주민이 참여해 섬 문화와 관광자원을 알리고 가치를 재조명하는 행사로,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 |
여수시, '섬의 날'서 여수세계섬박람회 전국 홍보. [사진=여수시] 2025.08.11 ej7648@newspim.com |
시는 행사 기간 홍보관을 운영하며 박람회 주요 콘텐츠와 입장권 사전 할인 혜택을 안내했다. 또 공식 SNS 채널 팔로우 인증 이벤트를 통해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관람객 참여를 유도했다.
정기명 시장은 8일 28개 지자체가 참여한 섬 지역 기초단체장 협의회 임시 회의에 참석해 하반기 여수시 주요 행사를 소개하고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지자체 간 협력과 참여를 요청했다.
이어진 기념식에는 여수시 섬 주민과 범시민준비위원회 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내년 행사의 성공 의지를 다졌다.
정 시장은 전날 폐막식에서 "완도에서 열린 제6회 섬의 날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것을 축하드린다"며 "내년 제7회 섬의 날은 박람회를 한 달여 앞두고 여수에서 열리는 만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행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