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뉴스핌

'패싱 논란' 이준석, 전날 초선 5명과 술자리 회동…"정권 교체 건배 제의했었다"

기사입력 : 2021년11월30일 14:09

최종수정 : 2021년11월30일 14:09

강대식·김용판·김승수·엄태영·유상범 술자리 참석
"이준석, 술자리서 어떠한 의사 표현도 안해"
"尹 고군 분투하는데…'잠적' 황당하다"

[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패싱 논란'에 휩싸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29일 초선 의원들과 술자리 회동을 가진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당시 술자리 회동에서는 이준석 대표가 당대표 중도 사퇴 등에 대한 이야기는 언급하지 않았으며, 정권교체를 위해 힘내자는 취지의 건배사를 제안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29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여성위원회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1.11.29 kilroy023@newspim.com

이 대표는 지난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한 일식집에서 초선 의원 5명과 만찬 자리를 가졌다.

이날 참석한 초선 의원은 강대식·김용판·김승수·엄태영·유상범 의원이다. 술 자리에선 '폭탄주'가 오갔다고 한다.

문제는 이 대표가 초선 의원들과의 술자리에서 쓴 페이스북이다. 이 대표는 전날 오후 8시께 "^^그렇다면 여기까지입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뒤이어 8시 45분께에는 "^_^p"라는 이모티콘을 남기기도 했다.

이 대표와 초선 의원들의 술자리가 오후 8시 50분께에 종료된 것을 감안하면, 이 대표는 술자리에서 페이스북을 쓴 것이다.

이 대표의 페이스북을 두고 정치권에서는 당대표 사퇴 등 중대결심을 한 것 아니냐는 전망이 나왔다. 최근 윤석열 대선 후보가 충청 일정과 관련해 이준석 대표에게 알리지 않는 등 '패싱 논란'에 휩싸였기 때문이다.

이 대표와의 만찬에 참석한 한 의원은 기자와의 통화에서 "당시 정권교체를 위한 건배사도 하고 분위기가 좋았다"면서 이 대표가 올린 페이스북에 대해서는 "우리하고 헤어진 다음에 올린지는 모르겠지만 (분위기는) 좋았다"고 전했다.

또 다른 의원은 "숨기려고 숨기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서 이준석 대표가 어떤한 의사를 표현한 적이 없었다"며 이 대표의 페이스북에 대해 "술자리를 마쳐야 된다는 의미 아닌가"라고 말했다.

이준석 대표는 현재 이날 오전 오후 일정을 모두 취소하는 등 잠적 상태다. 일각에선 이 대표가 패싱 논란에 대한 '무언 시위'를 하는 것 아니냐는 해석도 나온다.

전날 참석한 초선 의원은 "황당하다"며 "후보가 온몸으로 고군분투를 하는데..."라고 토로하기도 했다.

taehun02@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北, 하루만에 발열자 39만명...김정은 "인민군 투입하라"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전날 비상협의회를 소집하고 "국가가 조달하는 의약품들이 약국을 통해 주민들에게 제 때 전달되지 못하고 있다"며 내각과 보건부문의 무책임한 사업 태도를 강하게 비판했다. 북한 관영매체 조선중앙통신은 16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은 15일 또다시 비상협의회를 소집하고 방역대책토의사업을 진행했다"며 "김정은 원수님께서 협의회를 지도하셨다"고 보도했다. 2022-05-16 07:11
사진
방한 바이든, 정의선 만남에…현대차 美 전기차 공장 발표 '관심' [서울=뉴스핌] 정승원 박준형 기자 = 현대자동차의 미국 내 전기차 전용 공장 설립이 임박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번 주 방한 기간 중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과 만날 것이란 관측이 제기되면서 미국 전기차 공장 설립 관련 구체적 내용이 발표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16일 외신 보도 및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미국에 전기차 전용 공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이 미국에 전기차 전용 공장을 짓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ABC뉴스 등 외신은 현지 소식통을 인용해 현대차가 바이든 대통령의 한국 방문에 맞춰 미국 조지아주 서배너 인근에 70억달러(약 9조335억원) 규모의 전기차 공장 설립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로이터통신도 주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현대차그룹이 조지아주에 전기차 공장을 새로 짓기 위해 주당국과 2022-05-16 05: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