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다영 기자 = 이음헬스앤케어는 혈액순환과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는 '이음침향원'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은 침향수지 20~30% 함유하고 있는 침향수간목 분말을 사용하고 있지만, 이음헬스앤케어의 숙성 이음침향원은 순수 침향을 함유하고 있다.
![]() |
| [서울=뉴스핌] 박다영 기자 = 이음헬스앤케어 이음침향원. [사진=이음헬스앤케어] 2020.02.20 allzero@newspim.com |
이음침향원은 6개월간 3차례 이상 숙성돼 만들어진다. 침향수간목을 분쇄해 3개월간 숙성한 후 특별한 방법으로 순수 원액을 추출하고 추출원액을 다시 2개월간 숙성시킨다.
숙성된 침향추출원액은 녹용 등 다양한 한약재와 벌꿀로 반죽한 후 3주간 숙성시키고 대환으로 성형, 성형 후 또 한 번의 숙성 작업을 거쳐 최종 포장하는 과정을 거친다.
침향은 사향, 용연향과 함께 세계 3대 향에 꼽히며, 유일한 식물성 향이다. 침향은 침향나무가 상처를 입거나 부분적으로 썩게 되면 그 부위를 치유하기 위해서 스스로 수지를 분비하면서 생성된다. 수지가 수백, 수천년을 지나면서 침향수간목이 된다. 침향은 극소량만 추출되기 때문에 왕족들의 향이나 최고급 약재로 취급돼 왔다.
이음헬스앤케어 관계자는 "숙성 이음침향원은 침향, 녹용 및 참당귀, 황기, 천궁, 백작약, 천마, 구기자, 산수유, 도라지등 국산 한약재를 혼합한 제품으로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기력보충, 면역력 증가, 항암, 뇌졸증 예방등에 효과가 좋다"라고 말했다.
allzero@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