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션은 22일 핫딜 코너인 ‘올킬’ 코너 히트상품 15선과 고객 분석을 통해 이 같이 선정했다고 밝혔다.
SNS 맘(mom)은 ‘모바일, SNS를 활발하게 이용하고 건강식품-생필품 딜을 즐겨 찾는 엄마 고객’이란 의미다.
이 가운데 S는 Self-demonstrating items으로 스스로를 드러내는 입소문족을 뜻한다. 즉 SNS 확산으로 ‘나’를 드러내는 데 도움을 주는 셀카봉, 액션 캠코더 등의 아이템이 인기를 보였다.
N은 Nutritious food로 건강식품, 슈퍼푸드가 인기를 보인 것을 의미한다. 슈퍼푸드 ‘귀리’, 스타의 다이어트 비법이라는 ‘렌틸콩’이 대표적이다.
S는 Supermarket items으로 생필품이 많이 팔린 것을 뜻한다. 모바일 쇼핑 활성화로 핫딜 코너에서 생필품 판매가 상위를 차지했다. ‘기저귀’와 쌀 20kg’, 세척사과’ 등이 판매 순위 상위에 랭크됐다.
한편 옥션 ‘올킬’ 코너 구매자를 분석한 결과 ‘모바일로 유아용품을 쇼핑하는 30대 여성’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옥션 ‘올킬 모바일’은 여성 고객 비중이 72%로 압도적인 가운데 30대가 그 중 45%에 달했다. 이들 고객군이 선호한 상품군 1위는 ‘유아용품’이었다.
이와 함께 옥션은 오는 31일까지 ‘올킬 2014 베스트상품 할인전’을 연다. 각 카테고리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한 10개 베스트상품을 구매한 1만 명에게는 옥션이머니 2014원을 페이백으로 제공한다.
[뉴스핌 Newspim] 최주은 기자 (jun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