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계촌온라인 공개 서비스 [사진=CJ E&M] |
'마계촌온라인'은 1985년 아케이드 게임으로 국내에 출시한 오락실 게임 '마계촌'의 최신 온라인 버전으로 공주구출 액션RPG(역할수행게임)이다.
'마계촌 온라인'은 지난 2010년과 2011년에 연속으로 '지스타'에 선보였으며 기자들이 뽑은 '지스타 2011'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된 바있다.
무엇보다 '마계촌 온라인'은 각각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가진 클래스 시스템을 도입, 이용자 스스로 게임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마계촌 온라인'에 등장하는 클래스는 3가지로 근접 공격을 하며 높은 체력을 가진 '나이트', 원거리 공격을 하며 낮은 체력을 가진 '아처', 강력한 마법을 사용하며 근거리와 원거리 모두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컨저러'가 있다.
해당 캐릭터들은 전투와 퀘스트를 수행해 얻은 경험치로 레벨 업 하며 레벨 업 시 캐릭터는 능력치가 상승하고 스킬 포인트가 획득된다.
온라인으로 재탄생한 '마계촌 온라인'에서는 공주가 마왕에게 납치, 그녀를 구하기 위해 주인공이 모험을 떠나는 '마계촌'의 전체적인 스토리에서 더 많은 이야기들이 추가됐다.
특히 '마계촌 온라인'에서 마을 주민들이 주는 퀘스트는 최종 목적에 근접하기 위한 방법으로 이를 위해 매력적인 NPC(Non Player Character)들의 이야기는 이용자들의 이목을 단번에 사로잡는다.
[뉴스핌 Newspim] 이슈팀 (newmedi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