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장순환 기자] 프리미엄 캡슐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신개념 캡슐커피머신 ‘U(유)’의 국내 런칭을 기념해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U 머신 사이트(nespresso-u.co.kr)에서 신제품 U 의 체험단 모집, 사이트 소문내기, 특별 할인 등 3가지로 진행한다.

먼저, 오는 11월 2일 까지 두 달 동안 U 체험단 500명을 모집하여 인공지능형 캡슐커피머신 U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단으로 선정된 소비자들에게는 신제품 U와 네스프레소 캡슐, 컵 세트로 구성된 체험 키트가 제공되며, 열흘동안 직접 사용하면서 네스프레소 만의 최상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별도의 비용 부담은 없으며 체험 기간 동안 하루에 한 번 자신의 SNS에 U머신을 사용하는 사진과 간단한 체험 후기를 등록하는 미션이 주어진다.
체험 종료 후 미션 수행 결과에 따라 최우수상 1명에게는 U머신, 우수상 3명은 에센자 머신 그리고 베스트 활동상 5명에게는 에어로치노 등 푸짐한 혜택이 주어진다.
U 체험단은 9월 3일부터 5차에 거쳐 총 500명을 선발하며, 네스프레소 U 사이트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간단한 양식을 작성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소프트웨어는 예전부터 명망이 높은 ‘티즈버드’가 탑재되어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구현하고 있다. ‘50인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느낌’이라는 등 사용자들의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시즌2 소프트웨어 기능을 그대로 얹은 것에 더하여 몇 가지 기능이 추가되었다. 우선 화상 통화 기능으로 USB단자에 웹 캠을 설치하면 스카이프 등의 앱 들에서 화상 통화가 모두 가능하다.
또한 DLNA 기능 중 DMR (Digital Media Renderer) 기능도 특이한데 이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 폰 내부나 PC의 컨텐츠를 검색하고 재생은 TV로 하는 것이 가능하다. 즉 폰의 영화, 음악, 사진을 TV로 보내어 여러 사람이 함께 듣고 볼 수 있다.
이전 제품들이 마켓 때문에 불편을 겪은 반면 이 제품은 ‘1 모바일’이라는 마켓이 이미 탑재되어 있고 여기에는 유튜브, 앵그리버드, 페이스북, 트위터, 카톡 등 유명 앱 20만개가 등록되어 있어 인터넷에 연결하는 즉시 이용 가능하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장순환 기자 (circlejang@newspim.co.kr)